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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약관동의, 02 실명인증, 03 회원정보입력, 04 가입완료, 중 01 약관동의 단계

약관동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입니다.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위한 필수 항목입니다.
내용을 읽고 동의하여 주십시오.
서비스이용약관
제1조 (홈페이지 명칭)
  • 본 홈페이지의 명칭은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이라고 칭합니다.
제2조 (설립목적)
  • 이 약관은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통합회원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시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3.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서비스 제공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행위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5. 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2. 2. 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식별자)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등록절차를 거친 자
    3. 3. 비회원 :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4. 4. ID(식별자)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5. 5.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6. 이용해지 : 시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2.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②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회원정보 화면에서 이용자가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 양식에 개인의 신상정보를 기록하는 방식으로 신청합니다.
  3. ③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2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4. ④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그 신청에 대한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내용이 허위(차명, 비실명, 기타정보 도용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이중아이디 사용, 개강당일취소 등 의심 할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2. 2. 기타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⑤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2.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3. 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5. 다른 사람의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6. 6.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였을 때
    7. 7. 기타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6조 (계약사항의 변경)
  •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수정을 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 ①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②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③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정기점검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④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5. ⑤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1. ① 회원은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시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2. ②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제2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④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⑤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⑥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홍보게재)
  1. ①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②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홍보의 글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홍보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③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홍보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①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경 우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6. 6. 기타 관계 법령 및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정한 규정 등에 위배되는 경우
  2. ②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서비스에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된 지 3일 이후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된 내용이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비합법적, 불건전한 내용일 경우 및 해지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사전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③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써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1.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다른 서비스에서의 게재 등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소유권)
  1. ① 본 홈페이지 구축을 위해 안산시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이미지, 내용물은 안산시청의 소유권이며 그 외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와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시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및 정보보안)
  1.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라 한다)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또한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셔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 사용을 위한 가입절차를 완료하시면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받게 됩니다.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1. 1. 회원의 승인 없이 비밀번호, 아이디가 사용되는 문제가 발생되면 즉시 시에 신고 하고
    2. 2.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셔야 합니다.
  3.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1. 1.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1. 가. 타인의 ID, PASSWORD, 기타 정보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2. 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3. 다.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4. 라.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5. 마.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6. 바. 시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2. 2.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정크 메일(junk mail)", " 스팸(spam)",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도배글",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3. 3.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이하 "컨텐츠")을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4. 4.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컨텐츠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5. 5.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6. 6.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7. 7.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8. 8.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9. 9. 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의무)
  1. ①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②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③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4. ④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⑤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15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실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당 사이트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ID 및 PASSWORD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 할 수 있습니다.
  3. ③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비 실명가입, 기타 정보의 도용 등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2.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5.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9.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10. 10. 기타 관련법령이나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16조 (손해배상)
  •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고의로 범한 범죄행위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면책조항)
  1. ①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관할법원)
  1.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과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9조 (기타)
  1. ① 서비스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2. ②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부 칙
제1조(기 가입자에 대한 경과조치)
  • 이 약관 시행일 전 가입자는 이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시행일)
  • 이 약관은 2013년 11월 29일부터 적용합니다.
  • 이 약관은 2021년 6월 28일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 본 방침은 개시일로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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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글 작성 : 이름, 주소,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제3조(링크, 배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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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유)
  •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보유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수집·보유하고 있는 주요 개인정보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름, 주소,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1. 1. 정보주체로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3. 정보주체와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4. 4.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5. 5.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6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3자에게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제26조 (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에 따라 위탁하며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며 위탁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1.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2. 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3. 3. 그 밖에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대통령령으로 정한 사항
    1. 가.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2. 나.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3. 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4. 라.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5. 마. 법 제26조 제2항에 따른 수탁자(이하 "수탁자"라 한다)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제7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3.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③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④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보유 근거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유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 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
  1. 1.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2. 파기의 절차, 보유기간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입력한 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합니다.
    2. 나. 회원탈퇴 시 이중가입 및 재적 후 재가입 등의 방지를 위하여 탈퇴 회원에 한하여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후 자동 파기됩니다.
    3. 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파기합니다.
    4. 라.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파기 합니다.
      1. ①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
      2. ②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3.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담당부서 : 사무국
    2. 성명 : 사무국장
    3. 전화 : 031-475-3361
    4. 이메일 : ansanwcc@hanmail.net
  2. 개인정보보호담당자
    1. 담당부서 : 사무국
    2. 성명 : 인사∙총무
    3. 전화 : 070-4047-5962
    4. 이메일 : ansanwcc@hanmail.net
제11조 (개인정보 열람 등의 청구)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1. 부서명 : 운영부
    2. 담당자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3. 연락처 : 070-4047-5962
    4. 이메일 : ansanwcc@hanmail.net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2.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3. 전화 : (국번 없이) 118
    4.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나.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 보호위원회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2. 홈페이지 : https://www.kopico.go.kr
    3. 대표전화 : (02) 2100-2499
    4. 팩스번호 : (02) 2100-2485
    5. 사무실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1. 다.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범죄수사과 : 02-3480-3576
      2.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변경과 보다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 칙
제1조(기 가입자에 대한 경과조치)
  • 이 약관 시행일 전 가입자는 이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시행일)
  • 이 약관은 2013년 11월 29일부터 적용합니다.
  • 이 약관은 2021년 6월 28일부터 적용합니다.